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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수소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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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802회 작성일 20-08-17 0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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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뉴딜 중에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사업 예산이 가장 크다. 전기차 보조금과 수소 충전소 설치에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인거같다. 독일 자동차산업 일자리가 110만개인데 전기차 보급으로 내연기관 부품업체들이 타격을 받아 20만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으로 대책에 고심한다는 기사를 보았다.

테슬라 전기차가 보급되는 만큼 국내 차 부품업체 타격받을텐데 좀더 신중해야 할 것 같다. 연료 분사장치 만들던 회사에게 갑자기 전기차 모터 생산하라고 할 수는 없는 거 아니겠는가?

수소연료전지차 역시 수소 생산 및 저장 기술 확보가 더 시급하다. 화석연료인 천연가스를 분해해서 수소를 만들어 전기를 쓴다는 건 천연가스를 직접 쓰는거와 같은 탄소배출에 비용만 더 투입될뿐인 거라서 가야할 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전기가 남을 때 물분해해서 생산하거나 해야지 멀쩡한 천연가스나 엘피지 가스를 분해해서 수소를 생산한다는건 절대 해서는 안될 일이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1-08-02 15:17:23 핫뉴스에서 이동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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